로그인 회원가입

  • 회사에 대한 문의

    대구가 아닌 다른지방에도 지점이 있습니까?

    현재 대구시 지역에 본사가 소재하고 있으며 구미, 영주, 마산등에 본부 및 지점을 바탕으로 지점을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 회원가입 문의

    회원가입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회원으로 가입하고 싶으신 분은 직접회사를 방문하시든지 회사로 연락을 주시면 저희 사원이 직접 방문하여 회원가입서를 작성하시고 1회이상 부금 납입을 하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되며 이후 월부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 회비납부에 대한 문의

    회원증서는 어떻게 받게 되나요?

    회원증서는 가입절차를 완료하면 일주일내 직접전달 또는 우편으로 발송하여 드립니다.

  • 회비는 어떻게 납부해야 하나요?

    회비납부 방법에는 자동이체와 방문수금이 있습니다.
    자동이체는 시중의 모든은행이 가능하며 인출일자는 5,10,15,20,25,월말중 회원이 지정한 날짜에 인출됩니다.
    방문수금은 당사의 사원이 직접방문하여 수금하는 방법으로 반드시 영수증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 회비 납부사항을 알수 있을까요?

    회원님의 매월 납부하시는 회비는 전산으로 처리됩니다.
    자동이체로 납부되는 회비는 금융결재원을 통하여 결재됩니다.
    금융계좌 출금시 회차가 기록되며 방문수금시 영수증을 촥인하시거나 당사 전화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선납할인제도는 어떻게 되는지요?

    계약금액을 일괄 납입시(일시납)는 계약금액의 5%를 할인하여 드리며, 1년 납입분을 선납하실 경우는 월부금의 50%를 할인하여 드립니다. 다만, 선납일로부터 1년이내에 행사 발생시는 행사시 선납할인 금액을 재납부 하셔야 합니다

  • 납입면제 제도는 어떻게 되는지요?

    당연히 납입면제 제도가 있습니다. 행사 후 재가입 고객은 월부금 1회분을 면제해 드리며, 7인이상 단체 회원에 대해서도 별도 기준에 의거 회비를 면제하여 드립니다.

  • 연체를 했는데 행사를 할 수 있습니까?

    연체가 되었더라도 행사가 발생하면 행사는 진행해 드립니다. 다만, 연체금액 및 남은 회비를 일시불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 통장에 잔고가 있는데 인출이 안 되네요?

    통장에 잔고가 있더라도 회비에 1원이라도 부족하면 회비는 인출되지 않습니다. 인출날짜 전후에 잔고가 남았어도 해당날짜에 잔고가 없다면 회비는 인출되지 않으며, 해당일에 국세 카드비용 등이 동시에 인출된다면 국세가 우선적으로 인출되어 그 후 잔고가 부족하면 회비는 인출되지 않습니다.

  • 연락처가 바뀌었어요.

    주소나 전화번호 등 회원님의 인적사항이 변경 되었을 경우, 5일 이내에 당사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변경을 하지 않으신 경우 우편물 발송이나 긴급 연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회원님이 불이익을 당하실 수도 있으며, 이로 인한 회원님의 불이익에 대하여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원증서를 분실했어요.

    회원증서는 행사를 접수할 때 반드시 필요하므로 소중히 간직하셔야 합니다. 회원증서를 분실 하였을 경우, 회원님이 직접 당사로 방문하셔서(신분증 제시) 소정의 수수료(5,000원)를 납부하시면 재발급 해드립니다. 회원증서가 재발급 된 경우에 구 회원증서는 무효가 됩니다.

  • 명의변경을 하고 싶은데요.

    명의변경은 양도와 같은 의미입니다. 명의변경을 하실 때에는 회원증서, 인감증명서, 도장, 신분증, 납입영수증을 구비하여 회원님과 양수인이 직접 당사를 방문하셔서 소정의 수수료(5,000)를 납부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명의변경시 기 불입된 회비에 대해서는 양수인이 인수하는 것으로 하며 회원증서는 재교부 됩니다.

  • 만기가 되기 전에 행사가 발생하면 어떻게 하나요?

    회비를 납부하는 도중이라도 행사가 발생하면 행사를 진행해 드립니다. 단, 행사 후에 일시불로 남은 회비를 납부하셔야 하며, 가입일로부터 1년이내 행사시에는 별도의 협력비를 징수합니다.

  • 해약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약을 하실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회원증서, 인감증명서, 신분증, 도장을 준비하셔서 당사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만약 대리인이 오시는 경우에는 본인 서류 일체와 대리인 도장 및 신분증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해약시에는 약관 제8조 2항의 지급율표에 의한 해약환급금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해약을 하시면 불이익이 있으므로 명의변경을 하셔도 됩니다.

  • 개인사정으로 인하여 장기간 회비를 납부하지 못하면 어떻게 하나요?

    월회비를 3개월 이상 연체 하였을 경우에는 계약은 직권 해지 처리되며, 직권 해지일로부터 1년 이내에 부활하시면 됩니다. 부활시에는 실효 연체금 전액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부활을 원하지 않을 경우 약관 제8조 제1항, 제2항에 의거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 대구가 아닌 다른 지방에서도 행사를 할 수 있나요?

    결혼, 돌, 회갑(칠순)행사는 대구.경북 및 부산, 경남, 울산지역에서만 가능하며 장의행사는 제주도 및 도서지역을 제외한 전국에서 가능합니다. 단, 외부업체 출입이 제한된 특정장소에서는 제공할 수 없습니다.

  • 납입만기가 지났는데도 아무런 행사가 없습니다.

    원래 회비를 완납 후에 행사를 하는 상품이며, 기불입된 회비는 행사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따라서 납입만기 후 회원님에게 발생하는 행사는 언제든지 진행해 드립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물가가 오르면 회원님의 이익은 더 높아집니다. 물가가 오르더라도 가입 당시의 약관에 기재된 시설과 물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때문입니다. 행사가 발생하시면 당사로 바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 장의가 야간에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장의의 경우 야간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시 24시간 전화대기로 회원님에게 장의가 발생하면 언제든지 장례전문지도사가 방문하여 모든 행사를 진행해 드립니다.

  • 회원증서를 분실했는데 행사를 할 수 있나요?

    회원증서를 분실하였더라도 회원님의 인적사항은 당사에 전산관리하고 있으므로 회원님의 신분이 확인되면 행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2구좌를 한 행사에 사용할 수 있나요?

    2구좌 이상을 가입하였다 하더라도 합하여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가입된 상품은 현금 제공이 아닌 시설이나 물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입니다. 각 상품에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품목이 개별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금액으로의 통합이 불가능합니다.

  • 상품에 따른 서비스 내용을 알고 싶습니다.

    제공되는 시설과 품목 및 서비스 내용은 약관에 상세하게 명시되어 있으며, 행사 발생시 약관에 의기해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회원증서와같이 교부한 약관을 참조하시고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친절히 전화 상담하여 드립니다.

  • 회원이 직접 준비한 물품에 대해서는 공제혜택이 있습니까?

    회원이 직접 준비하신 품목에 대해서는 공제혜택이 주어지지 않으며, 규정 이하로 행사를 하실 경우에는 그 차액을 권리 포기로 간주하며 규정 이상의 행사시는 품목별 추가 비용을 부담하셔야 합니다.

  • 결혼 날짜를 잡았는데 무엇부터 해야 할지 막막하네요.

    택일을 하셨으면 당사로 방문해 주십시오. 예식장 예약 뿐만 아니라 모든 사항을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회원님이 직접 방문하셔서 예식에 관련된 내용을 하나하나 살펴보시고 예약을 할 수 있도록 전화 예약은 받지 않습니다.

  • 결혼식은 예식장에서만 할 수 있습니까?

    예식장 뿐 아니라 웨딩뷔페, 호텔, 교회, 성당, 대형음식점, 공원, 구청, 공공기관 등 예식이 가능한 공간은 모두 가능합니다. 따라서 예식장소는 회원님이 원하시는 곳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야외촬영은 어디서 찍어주나요?

    야외촬영은 당사 전속 웨딩샵의 전문 촬영기사님이 촬영해 드립니다. 장소는 대구 근교 및 공원, 대학교 캠퍼스, 팔공산 등에서 주로 촬영합니다. 물론 계절에 따라 장소가 바뀔 수도 있습니다. 일요일 등 공휴일에는 공원 등에 사람이 많기 때문에 주중에 촬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회원은 무엇을 준비하면 됩니까?

    결혼식 사회자와 주례선생님, 그리고 폐백 때 절 거드는 수모, 청첩장은 회원께서 준비하셔야 합니다. 또한 식대하고 폐백음식, 반주(정종)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만약 준비가 번거로우시면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알선해 드립니다. 그리고 최고 중요한 것은 신랑 신부 사랑이겠죠.

  • 장의가 일어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먼저 미래연합상조에 전화로 알려주십시오. 24시간 전화대기로 언제든지 연락이 가능합니다. 회원번호와 성명, 연락처와 장소를 알려 주시면 30분에서 1시간 이내(대구지역)로 장례전문지도사가 방문하여 모든 행사를 진행해 드립니다.

  • 병원에서도 행사가 가능합니까?

    병원에서 장의가 발생한 경우에도 바로 당사로 연락하여 상담하시고, 장례식장에는 당사의 회원임을 밝혀주셔야 합니다. 현재는 전국 대부분의 병원 장례식장에서 장의행사가 가능하며, 장례식장의 사업자 및 그 종업원은 이용자에게 계약에서 정한 이용료(안치실,빈소,접객실,예식실의 이용료,염습비,예식비,청소 및 관리비) 이외의 일체의 금품이나 물품을 요구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제공하는 장례용품의 사용을 강제하지 아니합니다. 이를 위반시 각 구청 사회복지과로 신고하시면 처벌을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병원에서 행사를 하시는 경우에는 영안실사용료, 안치료, 염습비는 별도로 부담하셔야 합니다.

  • 종교, 지방, 가풍에 따라서 알맞는 행사를 해주나요?

    종교별, 지방별, 가풍별로 장의 방법이 다양하지만, 저희 장례지도사들은 각각의 상황에 따른 행사절차를 잘 알고 있어 원만한 행사를 진행해 드립니다

  • 장의차 보조비는 무엇인가요?

    장의차 가격은 회원님마다 장지가 다르기 때문에 장의차 가격도 달라집니다. 따라서 회원님간의 형평상에 따라 장의차를 배차해 드리지 못하고 장의차 보조비를 드리는 것입니다. 장지가 먼 경우 장의차 협회 약관에 준하여 추가 금액을 지불하시면 됩니다.

  • 일이 많아서 번거로울 것 같은데 도와주시는 분은 계시나요?

    장의가 발생하면 장의지도사가 바로 회원님이 계신 자택이나 병원으로 나가서 어려운 장의절차를 알기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 드리고, 출상 전까지의 제반사항을 처리하여 드립니다. 또한 힘든 손님접대를 도우미(장례전문복지사)가 파견되어 내일처럼 도와드릴 것입니다. 장례전문복지사는 장례에 전문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장보는 것, 상차리는 것, 청소까지도 해 드립니다.

  • 상가에서 준비할 것은 무엇입니까?

    모든 장의용품은 당사에서 제공해 드리므로 상가에서는 조문객 접대 음식과 고인 접대음식 즉, 제물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 장의 서비스의 수순은 어떻게 되는지요?

    흐름도를 참고해 주십시오.

    장의절차 흐름도
  • 회갑, 칠순잔치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됩니까?

    회갑, 칠순잔치의 날짜를 잡으셨다면 당사를 방문하여 상의하시면 됩니다. 신명나는 민요가수와 밴드가 잔치를 더욱 흥겹게 만들어 드릴 것입니다. 또한 모처럼 친지 분들이 모여서 함께 사진도 찍고 비디오 촬영도 하며 소중한 추억으로 남겨드립니다.

  • 장소는 어디나 가능합니까?

    회원님이 원하시는 장소에 출장뷔페 또는 출장방문하여 행사를 진행해 드립니다.